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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P(기업상담)

EAP(기업상담)

EAP(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직무스트레스 등의 문제들에 대해 심리상담, 컨설팅, 교육, 코칭 등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문제 개선을 돕는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기업고객의 니즈에 맞춰 1:1심리상담, 집단심리상담, 워크숍/프로그램, 컨설팅, 교육, 코칭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는 임직원의 심리적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에 제공하는 심리상담, 컨설팅, 교육, 코칭으로 구성된 일련의 프로그램(패키지)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EAP의 일반적인 목표는 임직원이 양호한 심리적 안녕과 업무 성과를 유지하고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을 높이며 전반적인 생산성과 삶의 만족도를 향상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 심리상담(심리검사)
    의사결정과 문제해결을 돕는 조력의 과정
    개인의 다양한 심리적 속성들 평가
    상담에 유용한 정보 획득
  • 컨설팅(자문)
    긍정적 변화
    조직에 관한 심리학적 모델·이론 제공
    전문지식 제공
  • 교육
    조직문화
    대인관계
    직무 스트레스
  • 코칭
    역량
    자기개발

임직원의 심리적 건강 및 업무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직무)스트레스 및 개인 문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합니다. EAP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개인 심리상담, 의사소통, 자기관리, 마음챙김 관리 워크숍 및 훈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우리심리상연구소는 다양한 EAP 구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직무)스트레스 관리 워크숍
2. 건강한 의사소통 기술 훈련
3. 번아웃 예방 및 자기관리 워크숍
4. 마음챙김 및 명상 수업
5. 팀 빌딩 및 직원 사기 진작 활동
6. 슬픔과 상실경험 애도 워크숍

(직무)스트레스 관리 워크숍

임직원들이 스트레스 유발 요인을 식별 및 관리하고, 대처 전략을 개발하고, 전반적인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개선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제에는 시간 관리, 휴식 기술, 목표 설정 및 건강한 습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건전한 의사소통 기술 교육

임직원들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개발하고 건설적인 방식으로 갈등을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주제에는 능동적 경청, 주장 및 갈등 해결 스킬 훈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번아웃 예방 및 자기관리 워크숍

임직원들에게 번아웃증후군의 징후와 원인에 대해 교육하고 자기관리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번아웃을 예방하고 번아웃으로부터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음챙김 및 명상 수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향상을 돕습니다. 수업에는 마음챙김 연습, 명상 가이드, 직장에서의 마음챙김의 이점과 적용에 대한 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팀 빌딩 및 사기 진작 활동

사기를 진작하고 직원 간의 관계 강화를 돕습니다. 팀 구성 연습, 팀워크 게임, 협력 활동 프로젝트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슬픔 및 상실경험 애도 워크숍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혼 또는 중대한 삶의 변화와 같은 상실을 경험한 임직원을 지원합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EAP 효과성

  • WORKER근로자
    직무 스트레스 감소
    업무 만족감 증가
    가족/양육 스트레스 감소
    일, 가정 양립 지원
  • EMPLOYER고용인
    관리 부담 감소
    인적 관리 향상
    조직 의사소통 향상
    관리자 스트레스 감소
  • ORGANIZATION조직
    애사심 증가
    이직률 감소
    생산성 증가
    산업재해 감소
    기업 이미지 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