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직무스트레스 등의 문제들에 대해 심리상담, 컨설팅, 교육, 코칭 등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문제 개선을 돕는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기업고객의 니즈에 맞춰 1:1심리상담, 집단심리상담, 워크숍/프로그램, 컨설팅, 교육, 코칭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는 임직원의 심리적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에 제공하는 심리상담, 컨설팅, 교육, 코칭으로 구성된 일련의 프로그램(패키지)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EAP의 일반적인 목표는 임직원이 양호한 심리적 안녕과 업무 성과를 유지하고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을 높이며 전반적인 생산성과 삶의 만족도를 향상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임직원의 심리적 건강 및 업무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직무)스트레스 및 개인 문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합니다. EAP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개인 심리상담, 의사소통, 자기관리, 마음챙김 관리 워크숍 및 훈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스트레스 유발 요인을 식별 및 관리하고, 대처 전략을 개발하고, 전반적인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개선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제에는 시간 관리, 휴식 기술, 목표 설정 및 건강한 습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임직원들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개발하고 건설적인 방식으로 갈등을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주제에는 능동적 경청, 주장 및 갈등 해결 스킬 훈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임직원들에게 번아웃증후군의 징후와 원인에 대해 교육하고 자기관리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번아웃을 예방하고 번아웃으로부터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향상을 돕습니다. 수업에는 마음챙김 연습, 명상 가이드, 직장에서의 마음챙김의 이점과 적용에 대한 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기를 진작하고 직원 간의 관계 강화를 돕습니다. 팀 구성 연습, 팀워크 게임, 협력 활동 프로젝트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혼 또는 중대한 삶의 변화와 같은 상실을 경험한 임직원을 지원합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